본문 바로가기
놀면 뭐하니?!

소득혁명(브라이언 페이지 지음, 김정혜 옮김) 독서 후기

by 규나대디 2025. 3. 10.

올해 들어 책을 많이 읽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왜 진작에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내 책상 한편에 '자만하는 순간 내 성장은 거기까지다'라는 글귀가 있는데, 나는 내가 가진 능력에 대해 무얼 믿고 그리 지냈나 모르겠다. 책도 수준은 있겠지만, 어쨌든 한 분야에 정말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이 쓴 글들이 많고, 배울 부분들은 배우면 되는 건데 그동안 허투루 보낸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지난주는 소득혁명이라는 책을 읽었다.

 

[후기]

 

 

요즘 들어 노후에 대한 생각을 부쩍 많이 한다. 아이들은 커 가고 나이는 들어가고 직장은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지 싶다. 직장을 잘 다니고 나와도 노후를 편하게 살기 힘든 세상이라는 얘기를 많이 듣다 보니 관련된 서적들을 많이 읽게 된다.

 

브라이언 페이지의 소득혁명이라는 책은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한다.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버는 방식'이 아닌, 시스템을 구축하여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방식'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유도한다. 저자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은 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수동적 소득 창출 방법을 설명하며, 특히 부동산, 디지털 자산, 자동화된 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노하우를 강조한다.

 

 

노동 소득만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어렵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자산을 기반으로 '일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들어오는 소득원;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Passive Income, 즉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돈'이라는 개념을 많이 강조한다.

 

에어비앤비를 시작으로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득 혁명을 이룬 저자의 경험을 소개한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에 대한 개념부터 수익 창출 전략까지 단계적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재테크 초보자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다만, 여러 가지 수입 창출 방법을 폭넓게 다루다 보니, 개별 방법론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은 부족하고, 많은 내용들이 미국 시장에 맞춰져 있어, 한국 독자들에게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다.

 

그렇지만 그런 만큼 편하게 읽기에는 좋다.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삶은 원하는 사람, 추가적인 소득원을 만들고 싶은 직장인, 프리랜서.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개념을 배우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 읽어 볼 만하다.

 

 

[나의 Pick! 이 책의 한 문장]

시간과 돈을 연결시키는 사고에서 탈출해야 한다. 어떻게 탈출할 수 있을까? 시간과 무관하게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우면 된다.

- 81p 시간과 돈을 '이혼시켜라' 中